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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attlefield 6는 더욱 전략적인 전투 경험을 위해 새로운 병과(Class)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.

 

이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각기 다른 역할을 수행하도록 설계되어, 팀플레이와 전장 지배력을 강화합니다.

 

모든 병과는 다양한 무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, 각 병과에 맞는 시그니처 무기(Signature Weapon)를 사용할 때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. 예를 들어, 정찰병만이 저격 소총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, 병과 선택이 전략적으로 중요해졌습니다.

 

또한, 훈련 옵션(Training Options)이 새롭게 추가되어, 플레이어는 전투 중 목표를 달성하거나 적을 처치함으로써 능동적인 전술 능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전장의 흐름을 바꾸는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.

 

무기 사용자 지정 시스템도 향상되어, UI가 더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. 덕분에 병과별 추천 무기나 최적 조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 

Battlefield 6의 개발팀은 오픈 베타 이후에도 병과 밸런스를 계속 조정하며, 병과 간 차별성과 전술 깊이를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.


⚔️ 돌격병 (ASSAULT)

  • 역할: 분대를 이끌고 적 방어를 돌파하도록 설계된 궁극적인 최전선 전투원입니다.
  • 시그니처 무기: 돌격 소총을 사용하며, 질주에서 사격으로, 돌격 소총 전환(무기 교체) 속도가 빨라집니다.
  • 시그니처 특성: 낙하로 인한 피해 및 이동 속도 페널티 감소.
    • 변경 점: Enhanced MobilityCommanding Presence로 대체되었습니다. 이 특성은 근처 분대원의 목표 점령 속도를 높이고, 플레이어와 팀이 전투 상태에서 더 빨리 벗어나게 합니다. 이는 돌격병에게 더 팀 지향적인 능력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.
  • 시그니처 장비(Gadget):
    • 아드레날린 주사기: 초기에는 자가 치유 효과를 제공했으나, 이제 섬광 및 기절 효과를 제거하고 일시적인 저항력을 부여하며, 질주 속도를 높이고, 폭발 피해를 줄이며, 적 발소리를 더 잘 들리게 합니다. 개발팀은 이를 통해 돌격병의 자가 유지 능력을 줄이고 서포트 병과와의 차별화했습니다.
    • Deploy Beacon(스폰 비콘): 기존 정찰병 가젯이었으나 돌격병 병과로 이동되었습니다. 이는 솔로 스나이퍼의 접근하기 어려운 재배치 문제를 해결하고, 최전선 측면 공격 및 조정된 분대 이동을 위한 팀 플레이 도구로 재정의하기 위함입니다. Deploy Beacon은 분대당 사용 횟수가 제한되며, 돌격병 플레이어가 그곳에 다시 스폰하면 자폭하여 전술적이고 제한적인 자원이 됩니다.
    • Assault Ladder: 새롭게 도입된 가젯입니다. 이 다용도 도구는 배치 각도에 따라 사다리 또는 경사로로 기능하여, 분대가 이전에 도달할 수 없었던 지역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. 강력한 팀 플레이 가젯으로서, 돌격병 플레이어가 분대뿐만 아니라 전체 팀을 장애물 위로 이끌거나, 고지대를 확보하거나, 새로운 방식으로 적을 기습할 수 있게 합니다.
  • 능동 능력: 주변 적 발소리가 들리면 플레이어에게 노출시키고, 처치 시 효과 지속 시간이 연장됩니다.
  • 훈련 옵션:
    • Grenadier: 유탄 발사기 재장전 속도 향상, 추가 유탄 소지, 섬광 효과에 대한 저항력 증가.
    • Frontliner: 체력 재생 향상, 아드레날린 주사기 충전량 추가, 이동 중 사격 시 페널티 감소.

개발팀 코멘트: 돌격병은 원래(CBT 기간) 최전선 의무병이자 외로운 늑대 플레이어들이 선호했지만, 이제 팀 플레이에 더 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.


🔧 공병 (ENGINEER)

  • 역할: 적 차량에게 위협적이며 아군에게는 구원자입니다.
  • 시그니처 무기: 기관단총을 사용하며, 힙샷 조준 사격 제어가 향상됩니다.
  • 시그니처 특성: 폭발물 피해를 덜 받습니다.
  • 시그니처 장비(Gadget): 수리 도구는 아군 자산 및 장갑 수리용 멀티툴이며, 적 자산에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.
  • 능동 능력: 수리 도구를 과부하하여 효율성을 높여 수리합니다.
  • 훈련 옵션:
    • Anti-Armor: 적 차량에 혼란을 일으키는 데 능숙하며, 수리 효과를 감소시키는 로켓, 추가 탄약 및 발사기 재장전 속도 향상.
    • Combat Engineer: 모든 것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전문가입니다. 탑승한 차량의 체력을 자동 재생시키고, 수리 도구를 과열 없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, 근처 지뢰를 자동으로 발견합니다.

개발팀 코멘트: 공병 가젯 풀이 차량 지원 및 파괴에 얼마나 효과적인지, 직접 전투에서 공병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습니다.


🎖 보급병 (SUPPORT)

  • 역할: 모든 분대의 방어를 위한 필수 선택입니다. 탄약, 체력, 소생으로 팀을 전투에 유지합니다.
  • 시그니처 무기: 경기관총을 사용하며, 이 무기 유형으로 질주 속도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.
  • 시그니처 특성: 팀원들을 더 빨리 끌고 가서 소생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시그니처 장비(Gadget): 보급 가방은 아군을 치유하고 무기 및 가젯 탄약을 보급합니다.
  • 능동 능력: 자신 주변에 보급 지역 효과를 생성하며, 소생 속도가 일시적으로 증가합니다.
  • 훈련 옵션:
    • Combat Medic: 아군을 위한 체력 분배기 역할을 할 수 있으며, 팀원을 소생시킬 때 체력을 재생합니다.
    • Fire Support: 거치된 위치에서 무기 제어가 향상되고 팀원에게 탄약을 보급할 수 있습니다.

개발팀 코멘트: 보급 상자의 갱신 빈도와 시그니처 무기 버프가 게임 흐름에 얼마나 기여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평가 중입니다. 서포트 플레이어가 팀원에게 보급을 제공하고 전반적인 전투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고 느끼게 하고 싶습니다.


🔎 정찰병 (RECON)

  • 역할: 정보 및 역정보 전문가입니다. 정찰, 침투, 치명적인 사격술에 능합니다.
  • 시그니처 무기: 저격 소총을 사용하며, 사격 간 재장전 속도 향상, 스코프 흔들림 감소, 조준 안정화를 위한 숨 조절 향상 기능을 제공합니다.
  • 시그니처 특성: Aim Spotting으로, 조준경을 통해 조준 시 자동으로 적을 발견합니다.
  • 시그니처 장비(Gadget): 모션 센서는 범위 내 적 움직임을 추적합니다.
  • 능동 능력: 표시된 위치에 UAV를 호출하여 적을 수동적으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. 이는 분대의 상황 인식을 더욱 향상시킵니다.
  • 훈련 옵션:
    • Sniper: 장거리 교전 전문가입니다. 자동 발견 속도, 범위, 지속 시간이 향상됩니다. 저격 사격은 적을 강조 표시하고 일시적으로 치유를 방지하며, 헤드샷은 타격당한 적을 소생 불가능하게 만듭니다.
    • 변경 후: 기존 Pathfinder가 제거되고 Spec Ops로 대체되었습니다. 이는 Battlefield 2에서 마지막으로 보였던 은밀하고 폭발물 중심의 병과에 대한 오마주입니다.
      • Spec Ops 0: 기본 병과 훈련으로 처음부터 사용 가능하며, 더 조용한 테이크다운, 웅크리기 및 엎드리기 이동이 가능합니다.
      • Spec Ops 1: 근처 적 가젯을 발견합니다 (질주 시 제외).
      • Spec Ops 2: 엎드리면 전투 상태에서 훨씬 더 빨리 벗어나고 자신에게 걸린 스팟이 제거됩니다.

개발팀 코멘트: 정찰병의 역할 중 정보 왜곡 및 사보타주 구성 요소를 강화할 기회를 포착했습니다. Spec Ops는 적진 뒤에서 조용히 작전하면서 병력 이동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은신 기능을 수행하려는 플레이어를 위한 경로입니다.


📋 병과 시스템 핵심 요약

  • 병과마다 고유 역할, 시그니처 무기, 능동 능력 보유
  • 훈련 옵션을 통해 전투 스타일을 세부 조정 가능
  • 시그니처 무기는 병과에 특화되어 큰 이점을 제공
  • 무기 커스터마이징 UI 개선, 어떤 병과와 무기가 어울리는지 쉽게 파악 가능
  • 훈련 보상능동 스킬 추가로 플레이 전략 다양화

References: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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